여행사
상하이가이드 상하이 현지여행사 상하이렌트카,상하이서커스,상하이여행,상하이골프
오늘하루 보이지 않기   

  •  

  • 국내여행
  • 우당산의 고대 건축물군      목록          

    페이지 정보

    입장료: 0 원

    본문

    타이허산()이라고도 알려진 우당산은 후베이성() 단장커우시()에 있다. 높이 1,612m의 톈주봉()은 낮은 봉우리가 72개 있으며, 24개의 계곡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곳의 핵심인 궁과 사원은 계곡이나 테라스에 건설되었으며, 그 주위에는 수도원과 절벽 사원들이 모여 있다. 이들 건축물들은 경관에서 분산되어 있고 신도들의 네트워크로 연결되었다. 우당 지역의 태수가 기도로 비를 내리게 한 것을 기념하여, 당나라 태종(, 재위 627~649)은 오룽뎬()를 짓도록 명하였다. 오룽뎬에 이어 타이위쓰(), 옌창쓰()가 세워졌고, 869년에는 웨이우궁 사원(Weiwu Gong Temple)가 건립되었다.


    101 8년 송나라 선종()은 오룽뎬을 사원으로 개조하였고, 그의 후계자는 톈주봉 정상 아래에 자소전(殿)을 세웠다. 이어 라오준 사원(Laojun Monastery)과 샨관전()을 건설했다. 1304년 ‘신성한 땅으로 들어가는 문(the Gate to the Blessed Land)’이 건립되자 이 산은 ‘신의 땅’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 무렵에 톈이전칭궁(), 위쉬옌(), 천둥 신의 동굴(Thunder God's Cave), 인셴옌() 등이 건립되었다. 명나라 영락제()가 즉위하자(1402), 33그룹으로 나누어진 9개의 궁, 9개의 절, 36개의 수도원, 72개의 절벽 사원, 그리고 100여 개의 석교를 포함한 대규모 건설이 시작되었다.

    공사에는 20,000명이 동원되었으며, 기간은 12년 이상 소요되었다. 명나라 시대에 건립된 광대한 건물군 중에서 4개의 도교 궁(3개는 이미 폐허가 되었음)이 2개의 사원, 다수의 수도원, 그리고 절벽 사원들과 함께 남아 있다. 톈주봉 정상의 석조 테라스 중간에 건립된 진뎬(殿)은 목재 건축물을 모방하여 청동으로 건립되었다. 궁의 형태인 신전은 5.54m 높이이며 오직 황실 건물에만 허용되는 이중 처마와 함께 오각형 지붕을 지지하는 기둥에 둘러싸여 있다. 전체적으로 화려한 장식과 그림으로 꾸며져 있다.

    롄화봉() 정상에 있는 고대의 청동 신전은 금전과 같은 방식으로 1307년에 건립되었다. 청동으로 만든 신전은 중국의 초기 건물 가운데서 많이 볼 수 있다. 톈주봉 주위의 쯔진청()은 1419년에 세워졌는데, 4개의 목조문은 천국의 문을 나타내는 것이다. 우당산에서 가장 크고 보존 상태가 양호한 자소궁()은 1119년~1126년에 세워진 후 1423년에 재건되었으며, 1 803년~1 820년에 증축되었다. 5개의 테라스를 통해 중심축으로 올라가도록 되어 있으며, 테라스마다 정자가 있다. 정자의 측면에는 도교 승려가 생활공간으로 사용하는 부속 건물이 있다.

    자소전의 주요 구조는 거대한 나무 기둥과 들보가 떠받치도록 되어 있다. 지붕은 피콕블루(peacock blue)색의 타일과 용마루 기와로 사치스럽고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다. 21개의 건물을 포함하는 난옌궁()은 1285년~1310년에 건립되었고 1312년에 증축되었다. 주요 건물로는 톈이전칭궁, 양의전(殿), 팔괘정(
다올투어